연세대학교 산학연협력학생포털센터 소개교육지원창업지원기업지원커뮤니티
메인메뉴 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보안체크중...  
연세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ㆍL2M창업교육지원센터
LOGIN
아래로
처음으로
커뮤니티
언론 속 센터
PRINT

2020
12.16

[대학저널] 연세대 미래캠퍼스 LINC+사업단, 폐마스크 재활용 '터치프리키' 기부
No. 12   등록일 : 2020.12.16   작성자 : 염*진
    326
참조사이트
바로가기
go >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LINC+사업단(단장 정형선)이 지난 4일 원주시 일산동 피어라풀꽃에서 ‘터치프리키’를 원주시 발달장애인주간활동제공기관에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을 통해 기부된 ‘터치프리키’는 연세대 미래캠퍼스 학생들로 구성된 리빙랩RCC 동아리팀 ‘Mask Do It’이 폐마스크를 재활용해 제작해 기부의 의미를 더했다.

‘Mask Do It’ 팀은 ‘2020 제3회 강원혁신포럼’에서 실행의제 팀으로 최종선정 된 바 있으며 이후 연세대 미래캠퍼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폐마스크 수거캠페인을 진행했고 수거된 폐마스크를 재활용해 터치프리키를 제작했다.

터치프리키란 손을 대지 않고 엘리베이터의 버튼, 스위치 등을 누르는 위생용품으로 코로나19 시대에 공용장소 및 공공의 사물에 불가피하게 접촉해야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다.

‘Mask Do It’ 팀을 이끌고 있는 신현우 씨(국제관계학과 17학번)는 “이번 프로젝트 참여를 계기로 폐마스크에 대한 재활용 인식을 확산하고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리빙랩을 몸소 경험할 수 있었다”며 “폐마스크 수거 캠페인을 전국으로 확산하고 그를 통해 자원 순환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 


[G1 8 뉴스] 버려진 폐마스크 방역용품..
[베리타스알파] 연세대 미래캠 학생팀..
    이전목록
위로